PostList

2017년 4월 28일 금요일

에버노트 동기화 문제 해결 방법!



에버노트 동기화 문제 해결 방법!

에버노트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인데요
저는 원래 원노트를 사용하다가, 원노트 특유의 답답함을 해소 하고자
다른 유사 프로그램을 찾아보다가 몇개월 전부터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노트에서 작성한 자료들을 에버노트로 옮기는 건
비교적 쉽게 했었고 그 이후에 큰 불편은 없었지만

결국 한개의 노트에 작성된 내용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프로그램에 부하를 주고 느려지는 현상은 비슷비슷 한것 같습니다.
그래도 원노트 보다는 에버노트가 덜 한 편이고
에버노트는 영어는 괜찮은데 한글은 버벅거리더군요
참고로 저는 맥북프로와 아이폰에서 에버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 뭐 장/단점 등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상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은
오늘 주제로 돌아와서 '에버노트의 동기화 문제 해결 방법!' 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몇일전 발생했습니다.
그동안 동기화는 신경쓰지 않을 정도로 훌륭 했었는데
이번에 뭔가 버그가 발생한건지.. 처음 겪어보는 일이라 좀 당황스러웠네요

에버노트 Support 페이지에서 동기화 문제에 대해 언급을 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고는 있지만 제가 해결한 방법은 전혀 다른 방법 이었습니다.
제가 해결한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 삭제/재설치 와 같은 에버노트에서 제시하는 다른 해결방법을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
1. 동기화 내용 확인
   저와 같이 에버노트를 노트북과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경우
   에버노트의 노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노트북, 핸드폰, 웹 총 3가지 입니다.
   이건 에버노트의 공식적인 해결방법에도 언급 되어 있는 내용이지만
   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플랫폼이 어디인지, 제대로 되어있는 곳은 어디인지
   확인 합니다.

2. 새로운 데이터 입력 후 동기하
   당연한 이야기지만 본 작업은 동기화를 시켜야 하는 원본노트를 가지고 진행 해야 합니다.
   '동기화' 를 100번 해도 동기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 다는 것은, 문제가 된 장치에서
   동기화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즉, 동기화 시킬 다른 데이터를 입력하고 다시 동기화를 진행하면?
   변경할 내용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원본 데이터에서 다시 동기화를 진행 시킵니다.
   그 결과, 이전에 동기화 되지 않았던 내용 까지 불러오게 되는 것이고
   저는 이렇게 해결 했습니다.


간단하죠? :)

문제해결을 하는데 오래 걸리진 않았지만
동기화 라는 부분은 민감한 부분인 만큼
앞으로 사용하면서 이런 버그는 자주 겪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혹시 동기화 문제로 고생하시면-!
이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